해외야구중계 MLB 포스트시즌 최신소식 경기일정 선수정보

MLB포스트시즌

쉬운 목차

메이저리그의 수비 천재, 김하성의 화려한 변신

유격수 김하성

1.메이저리그의 금잔디, 골드글러브 수상자 김하성

메이저리그에서는 무조건 타격이 좋아야 한다. 감독에게 같은 포지션의 실버슬러거와 골드글러브 수상자 중 누굴 쓰겠냐고 물으면 열이면 열 모두 실버슬러거다. 3할-30홈런 타자는 연간 수 천만달러에 이르는 연봉을 받지만, 타율 2할대 언저리에서 헤매는 골드글러브 수상자는 연봉 협상에서도 큰 메리트가 없다. 즉 수비만 잘하는 선수가 큰 돈을 만지기는 어렵다. 흥미로운 건 메이저리그는 수비를 잘하는 선수가 대개 방망이 실력도 좋다는 것이다.

SD 김하성

1-1.김하성,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수비와 타격 변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은 작년 수비만 좋은 선수였다. 입단 2년차가 됐는데도 타석에서 헤맸다. 헛스윙이 많고, 찬스에서는 고개를 숙이기 일쑤였다. 지난해 150경기에서 타율 0.251(517타수 130안타), 11홈런, 59타점, 58득점, OPS 0.708을 기록했다. bWAR은 5.0이었다.

1-2.타격력의 업그레이드와 수비력의 지속적인 향상

하지만 올시즌에는 타격 실력이 업그레이드됐다. 유인구에 속는 경우 부쩍 줄고 맞히는 능력이 발전한 것이다. 152경기에서 타율 0.260(538타수 140안타), 17홈런, 60타점, 84득점, OPS 0.749, bWAR 5.8을 마크했다. 모든 공격 지표가 커리어 하이다. 12개였던 도루는 38개로 3배 이상 늘었다.

골든글러브 김하성

1-3. 김하성의 성적 향상과 미래 전망

복통 증세로 페이스가 처진 9월 이전, 즉 8월 말 타율은 0.277, OPS는 0.805였다. 후반기 한때 bWAR 부문 내셔널리그 ‘톱3’를 다툴 정도였다. 김하성의 맞히는 능력과 선구안을 인정한 샌디에이고는 그를 지난 6월 중순부터 리드오프로 기용했다. 1번 타순을 아무나 맡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김하성은 이제 샌디에이고와의 4년 계약의 마지막 시즌을 준비해야 한다. 내년 시즌에는 올해보다 나은 활약을 해야 FA가 돼 대박을 터뜨릴 수 있다. 김하성은 2020년 12월 샌디에이고와 4년 보장액 2800만달러에 계약했다. 그리고 2025년 상호 옵션을 걸었다. 내년 시즌 일정 수준의 기록을 낸다면 옵션을 포기하고 FA 시장에 나갈 수 있다. 지금의 김하성 실력이라면 그럴 공산이 크다.

2.레인저 수아레즈의 환상적인 NLCS 퍼포먼스

필라델피아, AZ – 20일(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체이스 필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 3차전에서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선발투수 수아레즈(28)가 놀라운 모습을 선보였다.

레인저 수아레즈

2-1.수아레즈, 화려한 5 1/3 이닝

수아레즈는 5 1/3 이닝 동안 69개의 공(스트라이크 44개)을 던지며, 3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했고, 탈삼진 7개를 잡아냈습니다. 2회와 3회 2사 후에도 위기를 넘겼으며, 6회에는 선두타자 케텔 마르테에게 2루타를 허용했지만 구원진의 호투로 실점하지 않았습니다.

레인저 수아레즈1

2-2.수아레즈의 빛나는 포스트시즌 성적

이번 포스트시즌에서 수아레즈는 총 3경기에서 14이닝 동안 1실점만을 허용하며, 평균자책점 0.6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산 포스트시즌에서의 평균자책점은 무려 0.94로, 그의 뛰어난 투구 실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의 슈퍼 레인저, 수아레즈

수아레즈는 지난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 1차전에서 잘 던지고도 3 2/3 이닝 만에 강판됐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감독의 신뢰를 얻어 NLDS 4차전에서 5이닝을 던지고, 이번 NLCS 3차전에서도 5 1/3이닝 동안 무실점 투구를 선보이며 완벽함을 뽐내고 있습니다.

수아레즈의 필라델피아 필리스에게 미치는 영향

수아레즈의 투구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에게 엄청난 힘이 되고 있으며, 그의 빛나는 NLCS 퍼포먼스는 팀을 선두로 이끄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필라델피아는 NLCS에서의 승리를 향해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습니다.

앤드류 히니

3. 히니의 투구 소화 가능성에 대한 감독의 전망

텍사스, 알링턴 – 텍사스 레인저스의 감독인 브루스 보치는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챔피언십 시리즈 4차전을 앞두고 선발 앤드류 히니에 대한 기대를 밝혔습니다. 보치는 한국시간으로 20일에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리는 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선발 히니가 75~80구 정도를 던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1. 히니의 불펜 경험과 선발로의 변신

히니는 최근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디비전 시리즈 1차전에서 선발로 나와 3 2/3 이닝 동안 56개의 공을 던졌습니다. 그러나 그의 본업은 선발이 아니라 불펜 투수로, 시즌 막판에 불펜에서 투구한 경험이 있어 빌드업이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휴스턴에서 열린 1차전과 2차전에서는 불펜에서 워밍업을 한 상태이지만 등판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차전에서 선발로 나오게 됐습니다.

선발 앤드류 히니

3-2.레인저스의 전략: 선발 투수 활용

보치는 “우리는 계속해서 그의 상태를 지켜보겠습니다. 불펜 투수들은 이닝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라며 이에 대한 자신의 확신을 표현했습니다. 텍사스 레인저스는 이번 시리즈에서 선발 투수 자원을 불펜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존 그레이가 등판한 경기가 있습니다.

3-3.그레이와 타베라스의 활약

보치는 존 그레이에 대해 “그의 투구 구위는 좋았습니다. 커맨드는 예전만큼 날카롭지는 않았지만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가 그 상황에서 아웃을 잡은 것은 좋은 일입니다”라며 그의 성적을 칭찬했습니다. 또한, 레오디 타베라스의 슈퍼캐치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내가 본 것 중에서 최고”라며 그의 수비 역량을 인정했습니다.

3-4.휴스턴 타자들의 성적과 레인저스의 고민

휴스턴 타자들이 원정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나도 좋은 대답을 찾고 싶습니다”라며 어려움을 토로했습니다. 그는 “솔직히 말하자면, 우리가 휴스턴에서 던질 때 실투가 더 많았습니다. 이것이 내 결론입니다. 경기를 돌아보면, 우리 투수들이 그들을 상대로 실투를 많이 했습니다”라며 그의 생각을 전했습니다.

3-5.다음 경기의 선발 투수

마지막으로, 5차전의 선발로 조던 몽고메리를 예고했습니다. 보치는 “그가 다음 경기에서 선발로 나올 것입니다. 그렇기에 내일은 그가 등판할 것”이라며 몽고메리의 등판을 예고했습니다. 이로써 텍사스 레인저스는 다음 경기에서의 승리를 위한 준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카일 슈와버

슈와버의 필리스, NLCS 3연승 도전. 텍사스주의 주인도 판가름?

2023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의 치열한 경쟁 메이저리그 2023 포스트시즌은 월드시리즈를 향한 열띤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리그에서는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2패에서 반격하여 월드시리즈 희망을 되살렸습니다. 반면, 내셔널리그에서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대결에서 설욕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골든글러브 후보 김하성

4.NLCS 3차전과 ALCS 4차전

NLCS 3차전은 한국시간으로 20일(금) 오전 6시 7분에 시작되며, ALCS 4차전은 같은 날 오전 9시 3분에 열립니다. 양대 리그에서 열린 이 경기들은 야구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4-1.필라델피아 필리스의 월드시리즈 진출 확률

내셔널리그에서는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월드시리즈 진출 확률을 84%로 잡았습니다. 필라델피아는 지난 18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NLCS 2차전에서 10-0 대승을 거뒀습니다. 이 경기에서는 애리조나가 메릴 켈리를 내세웠지만 브라이스 하퍼, 카일 슈와버 등이 버티고 있는 필리스 타선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골든글러브 후보 브라이슨 스탓

4-2.애런 놀라의 무실점 호투

필라델피아의 선발 투수 애런 놀라는 타선의 득점 지원에 힘입어 6이닝 동안 7탈삼진 무실점으로 포스트시즌 평균자책점을 0.96으로 낮췄습니다. 그의 투구는 팀에 큰 힘을 실어 주고 있습니다.

골든글러브 후보 잰더 보가츠

4-3.휴스턴 애스트로스의 반격

아메리칸리그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반격을 시작하였습니다. 정규시즌 지구 우승팀으로는 유일하게 챔피언십시리즈에 오른 휴스턴은 텍사스 원정에서 1, 2차전을 내줬지만 마침내 1승을 따냈습니다. 요르단 알바레스, 호세 알투베 등 휴스턴 타선은 텍사스 선발 맥스 슈어저를 상대로 뜨거운 타격을 펼치며 경기를 뒤집었습니다.

골든글러브 후보 트레이 터너

경기 중계 보는방법

이번 포스트시즌 경기는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채널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야구 팬들은 경기의 모든 장면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2023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의 열띤 경쟁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계속해서 경기 결과와 관련된 최신 소식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야구 팬들은 기대해 주세요!

김하성: 미국 메이저 리그의 한국인 스타

메이저 리그는 미국 야구의 최상위 리그로서, 그곳에서 뛰는 한국인 선수 중에 김하성은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그의 성장과 업적, 그리고 한국 야구와 미국 야구를 잇는 다리 역할에 대해 알아봅시다.

김하성의 야구 경력

한국프로야구에서의 데뷔

김하성은 한국프로야구에서 그의 데뷔를 시작으로 그의 야구 경력이 출발합니다. 그의 데뷔 시점부터 그의 재능은 빛을 발하며, 그의 미래가 기대되었습니다.

미국 메이저 리그로의 도전

김하성은 한국을 떠나 미국 메이저 리그에서 야구를 하는 도전을 결심합니다. 그의 결정은 많은 관심을 끌며, 그의 야구 실력은 메이저 리그에서도 빛을 발하게 됩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협력

김하성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계약하며 미국 메이저 리그에서 활약하게 됩니다. 그의 활약은 팀과 팬들에게 큰 자랑이 되며, 그는 팀의 중요한 일원으로 자리잡습니다.

김하성의 업적

주목받는 수비수

김하성은 그의 수비 능력으로 주목받는 선수 중 하나입니다. 그의 경기 내 수비 플레이는 팀에 큰 도움을 주었으며, 그의 플레이는 많은 팬들에게 기억됩니다.

공격력을 뽐내다

김하성은 그의 공격력을 뽐내며 많은 홈런과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그의 정확한 타구와 스피드는 상대 팀을 압도하며, 그의 이름은 메이저 리그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국 야구와의 연결고리

김하성은 미국 메이저 리그에서 활약하면서 한국 야구와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의 성공은 한국 야구 선수들에게 희망을 주고, 한국 야구와 미국 야구의 교류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김하성의 인간적인 모습

팬들과의 소통

김하성은 항상 팬들과의 소통을 소중히 여기며, SNS를 통해 팬들과 자주 소통합니다. 그의 따뜻한 인간적인 모습은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회 공헌 활동

김하성은 자선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그의 성공을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의 선한 모습은 야구 선수로서 뿐만 아니라 인간으로서도 큰 영감을 줍니다.

소셜네트워크 공유하기